글로벌마이스
닫기
협회소식
[보도] 강남(Gangnam)에서 글로벌(Global)로 향한 발걸음 G-MICE NIGHT 개최! 게시물 보기
제목 [보도] 강남(Gangnam)에서 글로벌(Global)로 향한 발걸음 G-MICE NIGHT 개최!
이름 관리자 날짜 2019.01.07 조회수 265





지난 10일 월요일 오후 16시부터 21시까지 센터마크호텔에서 (사)글로벌MICE진흥원(이하 진흥원)에서 주최한 ‘G-MICE NIGHT 강남(Gangnam)에서 글로벌(Global)로 향한 발걸음’ 이라는 슬로건으로 행사가 개최되었다. MICE멘토링데이부터 강남MICE아카데미 성과보고회 및 MICE업계 네트워킹행사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G-MICE NIGHT의 행사는 진흥원에서 7월부터 8월까지 진행된 강남MICE아카데미 수료생부터 최근 서울시 MICE 뉴딜일자리 수료생, 글로벌MICE서포터즈, 주최기관인 강남구청 관계자, MICE분야 강사 및 업계 실무자까지 약 70명이 모여 성공사례를 공유하고 서로 격려하는 등 소통의 장이 되었다. 

먼저, MICE 분야 그룹멘토링이 진행되었다. 각 분야에 전문가들을 초빙하여 MICE 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교육생 및 모든 참가자의 업계동향과 취업상담을 지도받았다.




그 후, 조아라 아나운서의 개회선언이 시작으로 진흥원 박태준 원장의 환영사로 막을 열었다. “MICE산업을 잘 이끌어준 선배님들께 정말 감사드리며, 이 자리에 있는 MICE후배들의 무한한 가능성이 기대된다. 저비용 항공사의 발달로 MICE산업 또한 전망이 좋다.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시장에서도 여러분들이 주인공이 되길 바란다. 2018년 남은 한 해 마무리 잘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박태준원장은 42명 전원 수료생에게 진흥원이 발급하는 『MICE 전문가 2급』 민간자격증을 수여하고, MICE업계 업적에 도움이 되고자 하였다. 






다음은 강남MICE아카데미 취업자 성과보고회는 심국장이 발표하였다. 강남MICE아카데미 8월 수료식 후,  3개월 동안 42명의 수료생 중 대다수가 MICE업계에 취업한 상태로 많은 인재를 양성했다. 또한, 수료생 2명의 취업 성공 사례발표 시간을 가져, 앞으로 취업하게 될 다른 수료생들의 본보기가 되었다.







2부에서는 MICE 산업 연계 발전 방향을 고민하고, 홍보 노출 글로벌 채널을 활용했다는 점으로 우수사례로 선정된 글로벌 MICE 서포터즈의 런님맨 체험수기 우수사례에 대한 발표의 시간을 가졌다. 하나투어 MICE팀에서 수상을 진행하며 부상으로 금을 수여했다.

강남MICE아카데미 수료생은 “MICE산업에 관한 정보가 부족하여 혼자 힘으로 나아가기에는 힘들었을 텐데 진흥원 덕분에 MICE산업에 대한 전문적인 교육뿐만 아니라 취업까지 정말 많은 도움을 받았다. 게다가 G-MICE NIGHT라는 행사까지 개최해서 같은 꿈을 가진 친구들과 소통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해줘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사)글로벌MICE진흥원은 수료생들과의 네트워킹뿐만 아니라 사후관리를 통해 MICE산업의 지속적인 인재발굴양성을 지속할 예정이다.



▼ 기사원문보기
http://www.lecturer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11740



 
이전글, 다음글
이전글 [서포터즈] 글로벌MICE서포터즈 1기 수료식
다음글 2018 홍콩 푸드페스티벌 참관